프로그래밍 / C++ / 언리얼

Programming/C | C++ | Unreal

[C++] 자료형

아트성 2022. 4. 5. 17:36
/*
    ※ 1강 : c++ 프로그래밍 언어가 가지는 표현적 특성


    - 대 / 소문자를 구분하자.

        main, Main, mAIN, maIN


    - 띄어쓰기를 통해 각 요소를 구분한다.

        int num = 3;
        intnum=3;


    - 실행문의 끝을 ;(세미콜론)으로 마무리 한다.


    - c++ 전처리 방식 

        #include를 이용해서 다른 소스파일의 내용을 불러 올 수 있다.
        iostream = input output stream
        #include "파일명.h"    <- C라이브러리 파일 포함, 우리가 만든 소스파일을 포함 시킬 때
        #include <파일명>      <- C++ 라이브러리 파일 포함
        #include 를 사용하는 문법은 소스파일의 가장 상단에 위치해야 한다.
        #include "파일명.h"
        #include <fstream>

    - 메모리 처리

        int main() : int 함수를 통해서 나오는 결과의 데이터 파일, 괄호안에 비어있으면 입력되는 데이터가 없다.
        계산을 위해서 저장하는 전처리 파일들을 하드디스크에 모아둔다.
        당장 처리해야되는 임시파일들은 메모리에 저장된다.

    - 자료형 정리

        문자형
        char / 1byte / 0 ~ 255
        wchar_t / 2byte / 0 ~ 65,535

        부울형
        bool / 1byte / 0~1

        정수형
        short / 2byte / 0 ~ 65,535
        int / 4byte / -2,147,483,648 ~ 2,147,483,647
        long / 4byte / -2,147,483,648 ~ 2,147,483,647
        long long / 8byte / –9,223,372,036,854,775,808 ~ 9,223,372,036,854,775,807

        실수형
        float / 4byte / 3.4E+/-38 (소수점 7자리)
        double / 8byte / 1.7E+/-308(소수점 15자리까지 표현가능)
        long double / over 8byte / over 1.7E+/-308(소수점 15자리까지 표현가능)
*/
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ring>

using namespace std;

int main()
{


    int num = 3;

    std::string helloText = "Hello World!";
    std::cout << helloText << std::endl;
    std::cout << sizeof(helloText) << endl;

    char a = 'A';
    std::cout << a - 1 << std::endl;
    std::cout << sizeof(a) << std::endl;

    short maxshortNum = USHRT_MAX;
    short minshortNum = 0;

    std::cout << maxshortNum << std::endl;
    std::cout << minshortNum << std::endl;
    std::cout << sizeof(int) << "Byte" << std::endl;
    std::cout << sizeof(long) << "Byte" << std::endl;
    std::cout << sizeof(long long) << "Byte" << std::endl;
    std::cout << sizeof(__int8) << "Byte" << std::endl;
    std::cout << sizeof(__int16) << "Byte" << std::endl;
}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