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PUN
[PhotonNetwork]
포톤과 관련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 (매치메이킹 / 방 생성 / 방 접속 등등)
API
- ConnectUsingSettings() : 매치메이킹 서버에 접속한다. (PhotonServerSettings 스크럽터블에서 여러가지 데이터 설정)
- JoinRandomRoom() : 현재 접속 가능한 방 중 임의로 접속한다.
- LoadLevel() : 방에 있는 모든 클라이언트를 특정 씬으로 이동시킨다.
- CreateRoom() : 방을 생성한다.
[MonoBehaviourPunCallbacks]
MonoBehaviour에 PUN과 관련된 콜백 메서드 제공한다.
[MonoBehaviourPun]
- PhotonView 제공
- Photonview 컴포넌트가 추가 되어 있어야함.
[PhotonView]
방에 있는 여러 게임 오브젝트 중 로컬과 리모트를 구분하고, 데이터 동기화 기능을 제공한다.
- 데이터 동기화는 [IPunObservable.OnPhotonSerializeView()]
- [IsMine] : 프로퍼티로 로커과 리모트 구분 가능
- 기본 제공 컴포넌트
* PhotonTransformView : 트랜스폼 동기화 제공
* PhotonAnimationView : Animator 동기화 제공
* PhotonRigidbodyView : 리지드바디 동기화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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